★ 얼 룩 제 거
  • 편집할 파일을 불러옵니다.

  • 검색창을 숨기고, 문제칠판을 확대합니다.

  •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해서 '그림편집'모드로 변경합니다.

  • '사각선택'커저로 얼룩을 선택한 후, '칠판복사'를 눌러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.

  • '자동편집'을 실행합니다.

  • 작업종류는 '얼룩제거', 작업대상은 '문제'를 체크한 후 '다음'으로 갑니다.


  • 기존에 있는 다른 폰트를 지웁니다.


  • 폰트버튼 위에 마우스를 놓고 우측 버튼을 클릭합니다. 메뉴에서 '붙이기'를 실행합니다.
    클립도드에 들어 있는 이미지가 붙여집니다.


  •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있던 얼룩이 폰트버튼 위에 입력되었습니다. '다음'을 누릅니다.


  • '다른 이름으로 저장'을 체크한 후 마칩니다.


  • 환경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'저장'합니다.


  • 얼룩제거가 진행되는 있는 모습입니다. 종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.

  • 마지막 문제까지 작업이 끝났습니다. 그러나 여기서 종료되는 것이 아닙니다.
    제거되지 않고 남은 얼룩을 찾아야 합니다. 다시 1번 문제로 돌아갑니다.

  • 인덱스 4번에 얼룩이 남아 있습니다. 커저를 '사각가위'로 바꾼 후 잘라내도 좋습니다.
    여기서는 마법사를 이용해서 추가로 삭제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.
    '사각선택'커저로 얼룩을 선택한 후 '칠판복사'를 합니다.

  • '자동편집'을 눌러 마법사를 호출합니다.

  • 작업종류는 '얼룩제거', 작업대상은 '문제'를 체크한 후 '다음'을 누릅니다.


  • 2번째 버튼에 '붙이기'를 실행합니다.


  • 2번째 얼룩폰트가 입력되었습니다. 1번째 얼룩과 2번째 얼룩은 언뜻 같아 보이지만, 그림판에서 확대해
    보면 미세한 차이가 있습니다. 마법사는 두 얼룩을 서로 다른 것으로 인식합니다. '다음'을 누릅니다.


  • 위에서 저장했던 환경파일에 그대로 저장합니다. '네'를 체크한 후 마칩니다.


  • 얼룩제거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.

  • 마지막 문제까지 얼룩제거가 완료되면, 다시 또 첫 문제로 돌아갑니다.
    남은 얼룩을 찾아서 제거하는 작업을 반복합니다.
    더 이상 남은 얼룩이 없으면 파일에 저장후 종료합니다.